안녕하세요 정말 오랫만에 쓰는 글이네요.
오늘 부터는 사무자동화 쉽게 말해서
사무를 보는데 편리함을 주는 프로그램
즉,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한글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평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알기 쉽게
다룰 예정입니다.
평소 궁금했던 것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란에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
엑셀의 여러 함수 중에서 진짜 요긴하게 쓰이는 함수 입니다.
바로 if 조건 함수 입니다.
아래 함수 마법사에서 설명하듯이
지시한 값에 대한 조건식에 따라
참이냐 거짓이냐에 따라 표시할 값을 정의해줍니다.
1: 판단할 식이구요.
2: 1에 결과 중 참일때의 표시할 값
3. 1의 결과 중 거짓일때의 표시할 값
입니다.
한번 활용해 볼까요?
아래는 점수에 따라 합격, 불합격을 판단하여 표시하는 예입니다.
점수가 60 이상이면 '합격'을, 60점 미만이면 '불합격'을 표시합니다.
입력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1. 표시할 셀 클릭
2. =if( 입력
3. 점수 셀 클릭
4. >60, "합격", "불합격") 입력
5. 엔터
6. 합격,불합격 표시
김철수도 똑같이 해줘야겠죠?
식을 또 입력하지 않고
이순신의 E5를 클릭 후, 모서리를 잡고 끌어 내립니다.
아래처럼요.
화살표 위치까지 내리는게 아니라
바로 아래 셀까지만 끌어내리세요 ㅎㅎㅎ
그럼 아래처럼 아래 셀에 상대적으로 적용됩니다.
이제 감이 좀 오시나요?
앞으로 이 IF문의 활용한 각종 응용케이스를 살펴볼게요.
다음 글을 기대해주세요. ^^
'IT, 인터넷 정보 > 사무자동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리본메뉴가 안보여요~ 해결방법 알아보기 (0) | 2021.07.22 |
---|---|
엑셀 PDF 저장하는 방법 (0) | 2021.07.21 |
엑셀 파일,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 (0) | 2021.07.19 |
엑셀에서 워크시트, 셀이 무엇인가요? - 기본구조 (0) | 2021.07.18 |
엑셀함수 - 조건에 해당하는 개수는? (COUNTIF) (0) | 2021.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