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액세스(Access)의 데이터 파일인 .mdb/.accdb의 암호를 설정/ 해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액세스의 데이터 파일이라고 하면 또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노파심에 말씀 드립니다.
그냥 액세스파일을 말합니다. ㅎㅎ
이미 만들어서 가지고 계신 액세스파일 (확장자 .mdb .accdb 파일)에 비밀번호(암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암호 설정하기
먼저 암호를 부여할 파일을 열어야겠죠.
조건이 있습니다.
암호를 설정한다는 것은 암호를 알고 있는 사람 외에는 아무도 못열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암호를 설정할때는 절대 다른 사람이 열 수 있는 상태가 아니어야합니다.
그래서 단독모드로 열어야합니다.
1. 파일 >> 열기
2. 찾아보기 클릭
이미 열어봤던 목록에서 고르지 마시고 반드시 찾아보기를 누르세요. 이유가 있습니다.
3. 단독으로 열기
반드시 암호를 설정하려면
(1)파일 선택 --> (2) '단독으로 열기'를 눌러 여세요. 반대로 하면 실패합니다.
4. (파일 열린 후) '파일'메뉴 >> 정보 >> 데이터베이스 암호 설정
5. 암호 설정
이제 다 된거나 다름없네요. ㅎㅎ 암호를 설정하고 확인하세요.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확인'
자 이제 암호 설정은 끝났어요.
아무도 못열게 되었습니다. !!
암호 해제하는 방법
매우 간단하여 몇줄로 알려드립니다.
파일을 연 상태에서 다음과 같이 들어갑니다.
'파일' 메뉴로 들어갑니다.
다음과 같이 정보로 들어갑니다.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해제가 끝납니다.
'IT, 인터넷 정보 > 사무자동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함수 VLOOKUP, 수직으로 검색을 해봅시다. (0) | 2023.02.16 |
---|---|
Excel의 SUM 함수: 지정 범위 내 숫자들의 총합 계산하기 (0) | 2023.02.15 |
엑셀) 자주쓰는 기능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으로 (0) | 2021.07.25 |
엑셀) 리본메뉴가 안보여요~ 해결방법 알아보기 (0) | 2021.07.22 |
엑셀 PDF 저장하는 방법 (0) | 2021.07.21 |